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내돈내산 맛집 리뷰

[세종 맛집] 세종시와 청주 오창시 근처 순대 국밥 맛집, "부강옥" 메뉴소개와 솔직 후기

by Lium 2023. 9. 29.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리움입니다!
요즘 같이 쌀쌀한 날씨에 뜨끈한 국밥이 생각나더라고요.
 
오늘은 세종시에 오랜 전통을 가진 순대국밥 맛집, "부강옥"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생방송 오늘저녁에도 소개된 유명한 맛집으로 평일이나 주말 점심에는 웨이팅을 약 30분 정도 해야 하는 곳이랍니다.

부강옥

 
그럼 지금부터 부강옥 위치와 주차정보, 메뉴, 국밥 후기까지 말씀드릴게요~
 

부강옥 위치

세종시 부강면에 있는 국밥집으로 세종 시내버스로 430번을 탑승하신 후 문곡 1리 정류장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청주 오창과도 정말 가까이에 있어 혹시 청주에서 오시면 412번 버스를 타신 후에 같은 정류장에서 내리시면 된답니다.
 
다만, 위치가 시내가 아니다 보니 버스 운행이 자주 있지는 않더라고요. 오신다면 자가용이나 택시로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부강옥 주차

부강옥은 식당 바로 앞에 공터가 있으며 차량 10대 정도 주차가 가능합니다.

 
점심시간에는 방문하는 손님이 많다 보니 천변이나 길가에도 많이 주차하시더라고요.
생각보다 주차 자리가 많으니 자차로 오셔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영업시간과 웨이팅 적게 하는 팁

영업시간

설날이나 추석 등 명절에는 휴무를 하고 있으며, 그 외에는 정기 휴무 없이 운영합니다.
매일 아침 8시에 오픈하여 22시에 마감한답니다.
 
단, 15:30~16:30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고 19시 30분까지만 주문을 받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웨이팅 적게 하는 꿀팁

저는 공휴일 오후 12시쯤에 방문했는데 30분 정도 대기 후에 식당에 입장했답니다.
시내에 위치한 식당이 아닌데도 입소문을 많이 타서 웨이팅이 정말 길었어요.
 
하지만 웨이팅을 적게 하는 꿀팁이 있으니 방문하기 전 꼭 예약하시면 좋겠습니다.
"테이블링"이라는 어플을 통해 원격줄 서기를 하실 수 있으니 점심에 방문하신다면 꼭 활용해 보세요.
 
저도 이날 방문해서 알게 되었는데, 다음부터는 테이블링 어플로 줄 서기를 미리 예약하려고요.

부강옥 메뉴

부강옥의 대표 메뉴는 순대국밥입니다.
기본 국밥은 만 원이고 특으로 주문하실 경우 3,000원이 추가됩니다.

부강옥 메뉴

 
아이들과 같이 온다면 수제돈가스를 주문할 수 있어 주말에 가족과 함께 드라이브할 겸 오기도 좋은 식당이에요.
여럿이 온다면 순대국밥과 모둠수육도 같이 주문하면 좋을 것 같더라고요.
 

순대국밥 후기

저는 이날 순대국밥 기본 사이즈로 주문했답니다.
 
24시간 동안 돼지 사골육수를 우린 후에 24가지 재료가 들어갔다고 합니다. 국밥고기, 내장순대 4개, 파, 내장 등이 가득 들어있었답니다.

순대국밥

 
사진만 봐도 재료가 정말 푸짐하죠?
대부분 순대 국밥에 다진 양념이 들어가 있지만 부강옥은 다데기가 따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간을 보고 매콤하게 드시고 싶다면 셀프바에서 원하시는 만큼 다데기를 가져오시면 됩니다.

저도 매콤한 국물이 좋아서 조금 먹다가 다데기를 추가했습니다. 다만, 다데기가 간이 조금 세서 조금씩 넣어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개인 입맛에 따라 새우젓, 들깻가루, 소금, 후추 등을 넣어드시면 됩니다. 저는 다데기만 추가하고 먹었는데 충분히 간이 괜찮았어요.
 

재방문 의사

부강옥은 1968년부터 현재까지 전통을 유지하고 있는 오래된 맛집으로 저는 이날 순대국밥을 먹어보고 왜 유명한지 느꼈습니다.
 
재료가 정말 푸짐하고 내장 순대도 알차게 들어있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저는 찹쌀 순대를 선호하지 않아서 더 만족했던 국밥집이었습니다.
 
세종시에서 뜨근한 순대국밥을 찾으신다면 조금 멀긴 하지만 부강옥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오늘도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